노벨상 수상자, 전쟁 무기로 강간

노벨상 수상자, 전쟁 무기로 강간 비난
워싱턴 –
목숨이 두려우냐는 질문에 Dr. Denis Mukwege는 “나는 인간입니다.”라고 솔직하게 대답했습니다. 그의 작업의 특성으로 인해 유명한 산부인과 의사는 수년 동안 살해 위협을 받았습니다.

노벨상

그러나 콩고의 노벨 평화상 수상자는 자신이 치료하는 여성들에게서 힘을 얻는다고 말했습니다. 상상할 수 없는 공포를 겪은 후 치유를 위해 찾아오는 환자들.

Mukwege는 VOA의 Straight Talk Africa TV 프로그램과의 인터뷰에서 “내가 치료하는 여성들은 매우 강력합니다.

“모든 사람이 사용하고 싶어하는 갈등 상황에서 [강간 생존자들이 겪었던 일]을 비교하면 내가 하는 것은 작은 감각에 불과합니다.”

그는 이제 “여성의 힘: 희망과 치유를 위한 의사의 여정”이라는 새 책에서 어머니를 포함하여 자신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말한 여성들을 기리고 있습니다.

그는 그 책에서 의사결정이 내려지는 공간과 플랫폼에서 여성의 주체성을 재검토하고, 종종 여성을

실망시키는 일부 가부장적 사회에도 불구하고 여성은 더 큰 이익을 위해 계속해서 환원하고 양육한다고 말했습니다.

노벨상

우크라이나, 에티오피아 강간 생존자

Mukwege의 작업은 오늘날 전 세계 분쟁에서 성폭력이 전쟁 무기로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특히 의미가 있습니다.

그는 문제의 긴급성을 설명하기 위해 우크라이나와 에티오피아의 두 가지 예를 사용했습니다.

러시아가 2월에 우크라이나를 침공하기 전에 그의 재단은 2014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크림반도를

먹튀검증 병합했을 때 강간당한 돈바스의 여성들과 연락을 취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의회의 인권 옴부즈만은 2월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군에 의한 강간 사건이 700건 이상 보고됐다고 밝혔다.

에티오피아 북부에서는 정부와 티그라얀 군대가 모두 성폭력 혐의를 받고 있다.

휴먼 라이츠 워치의 여성 인권 부서의 옹호 이사였던 니샤 바리아는 티그레이의 강간이 무기로 사용되고 있으며 인종적 비방과 다른 모욕이 동반된다고 VOA에 말했다.

Mukwege는 분쟁 중에 강간이 사용될 때 “소위 적에게 무력감을 느끼게 하고, 완전히 굴욕적이며

실제로 맞서 싸울 수 없는 상황에 처하게 하는 데 사용됩니다.

무기지만 전쟁 전략”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는 우크라이나에서 여성에 대한 폭력에 대한 국제적 반발에 힘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 만행에 대한 동일한 외침을 보고 싶어합니다.more news

“국제사회는 고통이 보편적이고 고통에 대한 대응이나 고통받는 사람들을 돌보는 것 또한 보편적이어야 하기 때문에 국제사회는 각 분쟁에 대응해야 합니다.”

그는 “우크라이나의 경우는 의지가 있다면 잔학행위를 멈출 수 있는 능력이 있음을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Mukwege는 그가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및 기타 지역의 희생자들에게 이야기하든지 간에 강간당한 대부분의 여성을 연결하는 보편적인 감정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가해자들이 두려움을 느끼게 되며 피해자들이 “그들이 나를 죽일 것이다”라고 말하는 것을 듣는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강간을 당하고 나면 자신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인상을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