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자: 이란이 집에서 단속하는 이유는 모스크바에

설명자: 이란이 집에서 단속하는 이유는 모스크바에 가깝습니다.

설명자

야짤 두바이, 아랍에미리트(AP) — 이란이 서방의 지원을 받아 우라늄 농축을 강화하고 반대 의견을 탄압하고 러시아와의 유대를 심화하면서 미국과 유럽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파병된 이후 두 번째 해외 순방인 이란의 지도자를 만나기 위해 다음 주 테헤란으로 향합니다.

이 놀라운 발표는 이란이 우크라이나에서 사용하기 위해 러시아에 무장 드론을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백악관이

말한 지 하루 만에, 그리고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사우디 아라비아로 향하기 전에 나왔다.

서방의 제재로 글로벌 은행 시스템과 단절된 테헤란은 대안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합니다.

설명자: 이란이 집에서

2015년 이란 핵 합의를 되살리기 위한 협상은 이란의 핵 계획을 억제하는 대가로 이란에 대한 제재를 완화했다.

경제가 위축되고 국민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슬람 공화국에 대한 압박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이란이 직면한 도전과 그것이 세계에 어떤 의미가 있는지 살펴보세요.

끓어오르는 핵 위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2018년 이란과 세계 강대국 간의 핵 합의에서 워싱턴을 철회하고 이란이 협상

테이블로 돌아올 때까지 이란을 경제적으로 압박하려고 했습니다. 도전적인 이란은 금지된 핵 작업을 재개했습니다.

바이든은 협상을 회복하겠다는 약속을 하고 취임했다. 그런 다음 강경한 성직자 에브라힘 라이시가 이란의 지도자가 되었고 핵 협상은 교착 상태에 빠졌습니다.

유엔 핵 감시 단체인 국제 원자력 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는 이란이 현재 60% 농축 우라늄 43kg(94 1/2파운드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는 무기급 수준에서 짧은 단계입니다. 무기를 추구하기로 선택한 경우 충분한 핵분열성 물질입니다. 그러나 이란은 여전히 ​​폭탄과 배송 시스템을 설계해야 하며,

이 작업에는 몇 달이 걸릴 것입니다. 테헤란은 보다 진보된 원심분리기를 회전시키고 있으며 작업을 모니터링하는 20여 대의 IAEA 카메라를 해체했습니다.

이란은 이 프로그램이 평화적 목적을 위한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유엔 전문가들과 서방 정보 기관들은 이란이 2003년까지 조직적인 군사 핵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었다고 말합니다.more news

전문가들은 이란이 포괄적 공동행동계획(JCPOA)으로 알려진 핵 협정이 없는 미래를 점점 더 보고 있다고 말하고 있으며, 이는 가능한 위기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국제 위기 그룹(International Crisis Group)의 이란 프로젝트 책임자인 알리 바에즈(Ali Vaez)는 “이란인들은 JCPOA가 더 이상 자신들의 이익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란은 미국이 2025년에 새 대통령이 취임할 경우 다시 협정을 파기하고 제재를 재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Vaez는 “그 정치적 위험은 누구도 짊어지고 싶지 않은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이해관계는 이란을 넘어 확장됩니다. 이스라엘의 최대 라이벌이자 이 지역의 유일한 핵 보유국인 이스라엘은 이란의 핵 시설에 대한 군사 공격을 위협했습니다.

위스콘신 프로젝트의 이란 핵확산 전문가인 존 크르지자니악은 “이란은 90%까지 농축할 수 있지만 이는 매우 극적인 확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년 강화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