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제네바에서 유엔 인권 관련 진전과 성과

캄보디아, 제네바에서 유엔 인권 관련 진전과 성과 업데이트
인권이사회(HRC)는 총 23회의 특별보고관과 08회의 패널 토론회를 개최하고 주제별 및 국가별 문제에 대한 23회의 결의안을 채택한 후 2022년 7월 8일 제50차 회의를 마쳤습니다.

캄보디아

언급된 4주 간의 상호 작용(2022년 6월 13일-7월 8일) 동안 제네바 유엔 주재 캄보디아 왕국 대표부는 총 22개의 성명을 전달했습니다.
아세안의 3개 공동 선언문을 포함하여 다양한 인권 범주에서 왕국의 규범적이고 실질적인 진전과 성취를 다루고 있습니다.
아세안 의장국으로서 미얀마 상황에 대처하기 위한 국가의 노력도 소개됐다. 다음은 위 발언의 주요 내용입니다.

수감자와 외국인 거주자를 포함하여 무료로 비차별적인 방식으로 Covid-19 백신을 관개하려는 캄보디아의 “꽃 피는 전략”은 전체 인구의 94% 이상에게 접종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사회적 보호 개입의 라운드는 또한 전염병의 영향을 받는 불우하고 취약한 기업 및 기업에 제공되었습니다.
사회 보장에 관한 법률 초안을 준비 중입니다.
UN 시스템은 사회 보장 범위를 확대하는 데 있어 놀라운 진전을 이룬 왕국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캄보디아


오피가이드사이트 2016년 ‘국가사회보장정책체계’ 출범 이후 사회부조와 사회보장제도가 크게 확대되어 가장 취약한 계층뿐만 아니라
그러나 빈곤에 빠질 위험이 있는 더 많은 캄보디아인이 더 나은 보호를 받습니다.
캄보디아의 디지털 교육은 공식 및 비공식 환경 모두에서 개발되고 있습니다.
이를 지원하기 위해 고속 인터넷은 2023년까지 수천 개의 공립 학교에 도달할 것입니다. 캄보디아는 모바일 데이터 비용이 가장 낮은 측면에서 동남아시아 1위, 아시아 3위입니다.
캄보디아는 2027년까지 외딴 마을, 코뮌 및 지구에서 충분한 인터넷 액세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인구의 거의 80%가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공공 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자신의 의견을 발표합니다.
비판적 의견을 포함한 그들의 목소리는 언론 체제에 관한 법률에 의해 보장되는 검열과 제한 없이 운영되는 거의 2,000개에 달하는 전통적 및 디지털 미디어 매체에 의해 더욱 증폭됩니다.

캄보디아는 LGBTI 권리와 관련된 일부 UPR 권고를 받아들였습니다.
사회와 직장 내 괴롭힘과 차별을 더욱 근절하기 위해 성평등과 성소수자 문제를 접목한 성교육 종합 교육과정을 학교에 도입하고,
미디어, 공식 및 비공식 교육을 통한 기타 대중 인식 캠페인과 함께.

캄보디아는 WHO 권고 및 “정신 건강 글로벌 행동 계획”에 따라 1차 건강 관리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정신 건강 서비스를 의료 시스템 전반에 걸쳐 다양한 수준의 치료에 통합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유엔 상주 코디네이터는 모든 국가 정책에 젠더 관점을 잘 통합한 왕국을 칭찬했습니다.more news
여성 공무원의 비율은 거의 50%로 증가했으며 그 중 26%가 의사 결정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여성 자영업자의 비율은 전국적으로 61%에 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