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입니다. 캄보디아 헌법 위원회는 제안된

합법적입니다. 캄보디아 헌법 위원회는 제안된 헌법 개정이 합법이라고 판결했습니다.
국회는 의원 10분의 1이 요청할 경우 국회에서 전문가를 동반한 공무원을 소집해 질의에 답할 수 있다.

이것은 8개 조항 중 하나에 규정되어 있습니다.

합법적입니다


헌법은 국가 기관의 적절한 기능을 보장하기 위한 수정안을 제안했습니다.

또 다른 수정안은 새로운 각료이사회가 다음의 규정에 따라 즉시 임명되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총리의 사임 또는 사망에 따른 헌법.
어제 캄보디아 헌법위원회(CCC)는 개정안을 위해 제안된 8개 조항이 적법하다고 판결했습니다.
CCC,
대통령과 8명의 의원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헌법 개정이 위법이 아니라고 판단했다.

Norodom Sihamoni 왕은 이제 CCC가
헌법 개정안은 국회에서 논의되기 전에 합법화됩니다.

국회가 수정안을 통과시키면 상원과 시하모니 왕이 공포하게 됩니다.

합법적입니다

개정안은 제3조, 제4조, 제19조, 제89조, 제98조, 제102조, 제119조, 제125조이다.
CCC 대변인 Prohm Vichet Akhara는 수정안이 헌법 153조, 154조, 155조에 근거하여 CCC에 의해 허용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모두 헌법이 수정될 수 있다는 원칙을 제공합니다.

먹튀검증사이트 “첫째, 국가가 비상사태가 아닌 지금 수정안이 만들어지고 있고, 둘째,
수정안은 다당제 자유 민주주의와 입헌 군주제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라고 Vichet Akhara는 말했습니다.

법무부 대변인 Chin Malin은 헌법 개정에 대해 오늘 열리는 기자 회견에서 언론이 더 많이 알게 될 것이라는 말 외에는 논평을 거부했습니다.

CCC 사무총장 Taing Ratana는 수정안 초안이 승인되었다고 말했습니다.
7월 8일 국무총리실 본회의에서 훈센 총리.

정치 분석가인 Lao Mong Hay는 정부가 헌법을 수정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헌법은 1993년부터 제정된 국가의 최고법이며 이미 국민의 의지와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개정안이 국회에서 통과되면
그것은 “일당에 의해 만들어지기 때문에 원본의 정신과 본질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합법성, 도덕적 힘, 법적 근거가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캄보디아 인민당의 속이산 대변인은 “법은 정부가 법 개정을 요청할 권리가 있으며
국회는 법을 따르고 있고 아무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헌법 89조는 “회원 10분의 1 이상의 요청이 있을 때,
국회는 고위급 인사를 초빙해 중요한 특별 현안을 국회에 해명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125조는 “수상이 영구적으로 공석인 경우, 이 헌법에 규정된 절차에 따라 새로운 각료회의를 임명한다.
공석이 일시적인 경우에는 국무총리 대행이 임시로 임명된다.”

개정안과 함께 제125조는 “총리가 임시로 부재하는 경우,
국무총리는 부총리를 임시총리로 임명하여 임시 각료회의를 관장한다.more news
총리직이 사망 또는 사임으로 인하여 영구히 공석인 경우
새로운 각료회의는 이 헌법의 규정에 따라 즉시 임명되어야 한다.